기계장비 도매업

Odoo 적용사례

Alooo 전기용 기계장비 및 관련 기자재 도매업 적용

 

Company:  중소기업

Location:    경기 의왕시

Industry:    기계장비 도매업

Main Apps Implemented: Inventory, Manufacturing, CRM, Purchase, Invoicing,  Sales, Studio, PLM



장납기 부품의 구매 및  납품

A사는 전자부품 조달 및 납품사로 부품의 1000여개 정도로 수가 많고 장납기 Process를 가진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재고관리와 납품일자 관리가 매우 중요했습니다. 또한 더욱 효율적이고 인적 자원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모든 정보를 중앙에 저장하고 모든 부서에 저의 된 워크 플로, 가기성 및 KPI를 필요로 했습니다.


Benefit:

  • 장기 납품 계약에 의한 운영 

몇년간 단계적 / 순차적으로 부품을 납품하기 위하여 현재고와 납품/구매 정보를 바탕으로 시스템적으로 구매 계획을 세워 차질없이 조달가능하도록 시스템기반 운영이 가능해져 운영에 더욱 정확해 졌으며 쉬워졌습니다. 부품의 수가 많고 고객의 수가 많아서 납품일에 납품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여 Purchasing Order와 Sales Order와 현재고 정보를 연간 현황을 조회하여 재고가 정해진 날짜에 납품할수 있는지 자동으로 체크할수 있는 시스템 개발 적용이 되어 납품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연간 / 주간 MRP Chart 

Vendor사 Sales Order , Inventory , PO정보를 바탕으로 월별 / 주간별 재고정보 생성하여 납품일에 재고가 있는지를 판단하고 Warning정보를 보여주어 철저한 납품일자 관리가 가능해 졌습니다.

  • 시스템 도입 후 성과 

기존 복잡한 엑셀작업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였습니다. PO와 Sales Order를 수정하면 자동으로 납품 가능여부가 조회되어 구매부서의 업무가 1일 6시간 에서 1시간으로 단축되는 효율성을 달성했습니다.